티스토리 뷰

아시아나 기쁨조 동영상 승무원 사건






아시아나 장미꽃 고백송 뭐라고 해야하지? 그 동영상 보셨나요? 예쁜 아시아나 승무원들이 그렇게 빨간 하트 들고 가슴이 터질 것 같다네요. 회장님 앞에서 노래하는 그 동영상만 봐도 저도 정말 힘날 것 같더라구요. 이제 드디어 아시아나 항공기 사고나 최근 기내식 자살사건에 이어 승무원들 미투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나 봅니다.

 



뭔가 못다할 사연의 말들이 많을 것 같아서 마음이 아프네요.




한진그룹 대한항공에 이어 금호 아시아나 직원들까지 저렇게 시위?? 집회??하는 모습을 보니, 무슨 일이든 월급받으며 사는 삶은 참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승무원이든 조종사든 아시아나에 들어오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했을텐데, 들어와서 또다른 힘든 일에 부딪히는 거잖아요. 부산에어 서울에어 승무원들까지 기쁨조 활동을 했다고 하던데.... 사실이라면 진짜 슬픈 일이죠.




아시아나 박삼구 회장 손등에 뽀뽀도 해야했다는 얘기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시아나 주식은 아직까지 상승세네요.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자본금과 매출의 회사는 이런 미투 운동과 집회 쯤은 아무것도 아닌가봅니다.



아시아나 항공 많이 이용했었는데... 이번 일 때문에 세계적으로 우리 나라 항공 서비스가 저평가되지 않으면 좋겠네요.



나쁜 것은 청산하고 좋은 것을 계속 발전시키는 대한민국이 되면 좋겠습니다. 아시아나 사건도 대한항공 사건도 한국 내 모든 일들이 잘 해결되길 간절히 빕니다.


댓글